Gocheock
Pre School
Pre School



보육철학
고척 어린이집은 사랑으로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사랑에 기초를 두고 서로 사랑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돕는다.
다양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여 놀이가 활성화되고 충분한 놀이를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경험하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며 영유아가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여 놀이가 활성화되고 충분한 놀이를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경험하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며 영유아가 행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육목표

①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②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기초능력을 기른다.
③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④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⑤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
②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기초능력을 기른다.
③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④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⑤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
운영방향
건강한 어린이
배려하는 어린이
행복한 어린이
고척 어린이는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는 어린이
·창의적 사고와 표현으로 탐구하는 어린이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어린이
·창의적 사고와 표현으로 탐구하는 어린이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복한 어린이
고척 선생님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하는 교사
·인내하고 기다리며 개별성을 존중하는 교사
·함께 놀며 소통하는 사랑이 많은 교사
·인내하고 기다리며 개별성을 존중하는 교사
·함께 놀며 소통하는 사랑이 많은 교사
고척 학부모는
·자녀들에게 모범이 되는 학부모
·서로 신뢰하며 교사를 존중하는 학부모
·참여하고 협력하는 학부모
·서로 신뢰하며 교사를 존중하는 학부모
·참여하고 협력하는 학부모
중점 보육 프로그램
1) 개정 표준 교육과정
고척 어린이집은 영유아들이 충분한 놀이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 속에서 자율·창의성을 신장하고, 전인적 발달과 행복을 추구할 것을 목표로 놀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자발적인 흥미와 동기를 바탕으로 영유아가 주체자로서 자신의 놀이를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만들어가고, 교사는 영유아놀이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며 놀이를 통한 배움을 지원합니다..
자발적인 흥미와 동기를 바탕으로 영유아가 주체자로서 자신의 놀이를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만들어가고, 교사는 영유아놀이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며 놀이를 통한 배움을 지원합니다..





2) 텃밭 프로그램
영유아들이 텃밭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과 계절의 변화를 만나고 제 손으로 텃밭을 일구고 채소를 길러 봄으로써
식물의 성장, 수확에 대한 기쁨,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영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텃밭에서 스스로 작물을 재배해 보는 과정을 통해 신체발달, 창의성 발달 및 인성교육에도 기여할 수 있으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시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놀이는 아이를 가장 아이답게 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고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배우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자연, 아이, 놀이 중심의 생태 프로그램을 조성하고 운영하며 고척 어린이집 친구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식물의 성장, 수확에 대한 기쁨,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습니다.
영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텃밭에서 스스로 작물을 재배해 보는 과정을 통해 신체발달, 창의성 발달 및 인성교육에도 기여할 수 있으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시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놀이는 아이를 가장 아이답게 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고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배우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자연, 아이, 놀이 중심의 생태 프로그램을 조성하고 운영하며 고척 어린이집 친구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그림책 놀이
영유아들은 그림책 속의 의성어, 의태어, 반복되는 문장이나 재미있는 문장을 따라하며 언어의 운율을 경험하고 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림책 속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책을 보는 동안 기쁨, 즐거움, 슬픔 등의 정서적 감흥을 경험하고 상상력을 발달시켜 나갑니다.
그림책을 통해 수 감각 키우기, 문제해결력 기르기, 집중력 기르기 등 발달능력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 사회성, 인성 등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며, 생각의 힘을 키우고 인생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수 감각 키우기, 문제해결력 기르기, 집중력 기르기 등 발달능력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 사회성, 인성 등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며, 생각의 힘을 키우고 인생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4) 건강·영양·안전생활과 가족지원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
영유아들은 그림책 속의 의성어, 의태어, 반복되는 문장이나 재미있는 문장을 따라하며 언어의 운율을 경험하고 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림책 속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책을 보는 동안 기쁨, 즐거움, 슬픔 등의 정서적 감흥을 경험하고 상상력을 발달시켜 나갑니다.
그림책을 통해 수 감각 키우기, 문제해결력 기르기, 집중력 기르기 등 발달능력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 사회성, 인성 등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며, 생각의 힘을 키우고 인생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수 감각 키우기, 문제해결력 기르기, 집중력 기르기 등 발달능력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 사회성, 인성 등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며, 생각의 힘을 키우고 인생의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연계

부모교육

구로구 급식지원센터

책마을 도서관

운영위원회
4) 건강·영양·안전생활과 가족지원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
장애영유아가 전형적인 발달을 보이는 또래 영유아들과 함께 교육을 받음으로써 사회성과 의사소통 등의 전반적인 발달을 촉진하며, 자유롭고 긍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육합니다.
일반 환경 속에 장애영유아에게 필요한 교육적 요구에 따라 개별화 장 ∙ 단기 목표(IEP)를 세우며, 어린이집 일과 및 교육 활동 안에서 적절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야간연장보육은 장시간의 보육에도 영유아들이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필요한 안전, 건강, 다른 발달 영역과 더불어 기본생활습관, 사회·정서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자발적 놀이중심으로 진행하며 영유아의 특성에 따라 융통성 있게 지원합니다.
일반 환경 속에 장애영유아에게 필요한 교육적 요구에 따라 개별화 장 ∙ 단기 목표(IEP)를 세우며, 어린이집 일과 및 교육 활동 안에서 적절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야간연장보육은 장시간의 보육에도 영유아들이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필요한 안전, 건강, 다른 발달 영역과 더불어 기본생활습관, 사회·정서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자발적 놀이중심으로 진행하며 영유아의 특성에 따라 융통성 있게 지원합니다.




